빌라 역류 현상이 있는데 비협조적인 세대에 대한 문의드립니다.
현재 빌라 역류 현상이 있어 업체에 의뢰, 배관청소를 실시하여 역류 문제는 해결을 했습니다.
배관 내시경을 통해 문제가 되는 부분을 확인하였고, 제가 사는 102동의 2호쪽 배관라인의 문제인것을
알아내었습니다.
배관의 문제는 1층 피로티 천장에 있는 배관이 막혀있는 부분이었습니다.
1호쪽라인과 2호쪽 라인은 배관이 따로 되어있습니다.
막혀 있던 곳은 2호라인만 쓰고 있는 배관입니다.
이럴때, 한 건물에 사는 전체 세대분들께 같이 부담을 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2호쪽 라인에게만
요구를 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동대표는 배관라인이 분리가 되어 있으니 1호쪽은 1호라인이 하고, 2호는 2호라인이 하라고 합니다.
법적으로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비용을 청구했을 때 지불하지 못하겠다는 세대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역류현상에 대한 원인확인서를 설비업체에서 받은 다음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역류 현상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법적으로 해결이 가능하고, 요구가 가능하다면
법적인 진행도 고려하고 있습니다.